특허검색
기술분류 정보통신 > 소프트웨어 > SW솔루션
출원명칭 소셜 미디어 이슈 처리 방법과 이를 지원하는 장치
출원번호 2013-0158866
출원일자 2013-12-19
등록명칭 소셜 미디어 이슈 처리 방법과 이를 지원하는 장치
등록번호 2156442
등록일자 2020-09-09
초록내용 본 발명은 소셜미디어 분석으로 제시되는 다양한 개별 분석결과를 아래의 세가지 유형의 연관성을 기준으로 요약하여 하나의 보고서로 생성함으로써 사용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주요한 인사이트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연관성 유형> 1. 질문유형과 이슈 질의응답 보고서와의 연관성 2. 버즈추이 분석에 기반한 이슈기간과 개별 분석결과와의 연관성 3. 개별 분석결과의 신뢰도와 이슈 질의응답 보고서와의 연관성 또한, 사용자의 다양한 관점을 파악할 수 있도록 키워드 검색어와 함께 자연어 질문을 모두 제공한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허용하여 사용자의 요구에 최대한 부합하는 결과를 제시하고자 한다. 사용자의 인터페이스는 질문분석 결과에 대한 수정과 버즈추이 분석을 통해 순위화된 이슈기간 선택으로 국한된다. 사용자 질문에 대해서 세가지 연관성에 기반하여 분석결과에 대한 요약을 자동으로 생성하고 동적으로 보고서를 작성함으로써 응답결과에 대한 객관성을 확보하고 사용자가 객관적 사실에 기반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한다.